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로고
정보마당 비쥬얼

정보마당

보도자료

home > 정보마당 > 보도자료

전주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수행기관 실무자 등 워크숍 개최

작성자: 전주서원시니어클럽    작성일: 2024-06-25   조회수: 37   

 

 

[스포츠서울 l 전주=고봉석 기자] 전주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부안 변산 소노벨 리조트와 고창 선운사 등 전북특별자치도 일원에서 ‘전주시 노인일자리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노인일자리 확대를 통해 노인들의 사회참여를 독려하고 협력 기관과 업무 종사자들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한 노인일자리사업의 전문성 강화 및 노인일자리 사업유형을 꾸준히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김효춘 전주시니어클럽연합회장의 개회사, 김용삼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의 축사, 노인일자리 유공자에 대한 시장 표창(8명) 수여,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사의 특강, 직장 내 괴롭힘 방지 특강, 레크리에이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노인 일자리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는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삼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그간 노인일자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힘써온 주민센터 및 수행기관 담당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노인복지인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하며, 오늘 이 자리가 노인일자리 종사자 여러분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스포츠서울(kobs@sportsseoul.com)

 

 

 

 

 

..이 게시물을 블로그/카페로 소스 퍼가기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이전글 전주서원시니어클럽, 전주시설관리공단과 ESG 친환경 체험 업무협약 2024-07-12
다음글 전주서원시니어클럽-전주고려병원 '장기기증 생명나눔' 업무협약 2024-06-04



작성자 :
내용 댓글쓰기
None Data!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