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전주시노인취업지원센터 주최한 ‘2024년 제6회 전주시 노인취업지원 정책포럼이 6월 26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우범기 전주시장,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이순태 사)나누는사람들 대표이사 전영배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회장 김경옥 전주서원시니어클럽 관장 등 참석했다.
행사는 ▷내빈소개 ▷이연상 전주시노인취업지센터장의 개회사 ▷우범기 전주시장의 축사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의 축사 전영배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회장의 축사 및 패널과의 기념사진 ▷포럼 주제발표,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포럼에서는 먼저 이중섭 박사(전북연구원 연구위원)가 주제 발표에 나섰다.
이어 최낙관 교수(예원예술대학교대학원)를 좌장으로 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역본부장과 노인일자리 관계자, 학계 전문가, 산업계의 백승덕 휴비스 전주공장장 등이 전주시 노인취업 욕구 실태를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토론에서는 포럼의 부제인 '세대통합형 모델을 중심으로'에 맞춰 발표자들이 노인과 청년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노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시 노인취업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노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전주시 어르신들의 일자리 정책 발전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노인취업지원센터는 노인들에게 취업 상담 및 알선, 교육훈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주시 민간위탁기관으로, 노인들의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다양한 노인 일자리를 발굴함으로써 노인취업의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전주시노인취업지원센타: http://jnoinjob.or.kr/ 전주시 덕진구 팔달로 336 전주시노인회관(4층) 063-227-0857, 063-229-1882
전주서원시니어클럽: http://swsenior.cafe24.com/ 전주시 덕진구 가리내로 42-35(2층 063-224-7482, 7
- 시니어기자단 미디어팀 -